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정유사 (GS,SK,S-OIL등) 취업 나이
안녕하세요 정유사 취업 알아보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SKY 기계공학부 재학중이고, 학점은 3.7/4.3 입니다. 정유사에 취업을 하고 싶은데 (특히GS) 혹시 정유사 신입은 나이를 많이 볼까요? 입학도 늦었고, 중간에 다른 진로를 생각하다가 취업이 늦어져 현재 31살이고 졸업하고 입사를 하면 32살이 됩니다. 혹시 나이가 문제가 많이 될지 현직자분들 조언 많이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6.01.22
답변 4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정유사 신입 채용에서 나이 제한은 상대적으로 관대 30대 초반에도 지원 가능하며, 특히 경력보다는 전공, 역량 중심 평가 단, 신입 공채 기준으로는 대부분 20-30대 초반 지원자 중심이므로, 나이보다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성장 가능성, 열정 강조가 중요 핵심 : 32세라도 지원 가능, 역량과 열정 어필이 관건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정유사는 나이보다는 학벌을 중시합니다. 멘티분의 경우 학벌은 확실하게 좋으시기 때문에 관련 스펙만 잘 쌓으신다면 좋은 결과 기대해볼 수 있다 생각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많은 취업나이로 인해 현실적으로 신입 취업이 힘들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기업의 경우 조직 부서원과의 융화 여부 등 종합적인 측면들을 고려하여 나이가 많은 신입 지원자를 받는 것에 대해 보수적인 관점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지원자에 비해 5~6년의 취업 나이가 많은 상황이므로 지원자의 정량적인 스펙, 취업 나이를 따지는 대기업보다는 지원자의 스펙, 인적 사항 등을 고려하지 않는 공기업(블라인드 채용)을 위주로 취업을 고려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32살이라는 나이가 신입 채용에서 다소 부담스러운 요소일 수는 있으나 SKY 기계공학이라는 압도적인 학벌과 준수한 학점은 나이의 핸디캡을 충분히 덮고도 남을 강력한 스펙입니다. 정유사가 보수적이라 해도 결국 일을 잘할 똑똑한 인재를 원하기에 지난 공백기를 허송세월이 아닌 진로를 위한 치열한 탐색 과정으로 잘 풀어내시면 승산은 확실합니다. 나이 때문에 위축되지 마시고 본인이 가진 고스펙의 강점을 믿고 당당하게 밀어붙이시면 문은 반드시 열립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신입/경력 지원 질문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사기업의 직무에서 신입/경력을 뽑는데 제가 경력이 있어봤자 6개월 공기업 체험형 인턴을 했습니다. 1. 이럴 때는 경력을 작성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경력 없이 쓰는게 나을까요?? 2. 어디로 쓰는 것이 보통 경쟁률이 낮을까요? 참고로 전공은 무관입니다.
Q. 면접 전 팀장면담
원래 채용프로세스가 서류 - 인적성 - 면접 인데 서류는 합격하였고 인적성 검사 전 회사에서 따로 연락이 와서 팀장면담을 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나요? 준비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기업은 대기업이며 신입지원입니다..
Q. 방산업체 취업(lig넥스원,현대로템,한화에어로/시스템,kai)
연구실이 로봇/자율주행 중심이라 제어 및 임베디드, FPGA 등 방산 직무와의 직접적인 연결성이 부족할까 고민이 됩니다. 예외로 현대모비스도 생각중입니다 . (로보틱스분야) 이와 관련하여 아래 사항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1. 로봇/자율주행 연구실 경험만으로 방산 기업(특히 한화에어로, LIG넥스원) 제어/시스템 직무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부족하다면 제어(PID, 상태공간), 임베디드(C/C++), FPGA 중 어떤 역량을 우선적으로 보완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3. 학부생 기준으로 방산 취업 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스펙(프로젝트, 학점, 자격증 등)의 우선순위를 알고 싶습니다. 4. FPGA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면 어느 정도 수준(예: 간단한 FSM/UART 구현 등)이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5.연구실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하여 자소서에 남기는게 좋을지 방향성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